텔레그램 창립자 파벨 두로프에 따르면, 햄스터 컴뱃의 입소문 성장과 곧 출시될 TON 블록체인 토큰이 수억 명의 사람들을 웹3.0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고 합니다.
두로프는 자신의 텔레그램 채널 270만 구독자들에게 공개 포스팅을 통해 이 바이럴 클릭게임의 엄청난 성공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2024년 3월 출시 이후, 이 게임은 2억 명이 넘는 플레이어를 끌어 모았습니다. 두로프는 월 사용자 1억 명을 달성하는데 73일밖에 걸리지 않았다는 점 등 햄스터 컴뱃의 눈길을 끄는 몇 가지 지표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텔레그램의 창업자에 따르면, 텔레그램 미니 앱은 매일 4~5백만 명의 신규 사용자가 가입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 서비스 중 하나라고 합니다.
햄스터 컴뱃 출시일?
두로프는 또한 아직 날짜가 확정되지 않은 햄스터 컴뱃의 코인 에어드랍의 의미에 대해서도 강조했습니다.
프로젝트 웹사이트의 공식 로드맵에 따르면 온체인 인프라 개발과 게임 내 지갑 구현이 6월에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곧 햄스터 팀은 TON에서 토큰을 발행하여 수억 명의 사람들에게 블록체인의 이점을 소개할 것입니다.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고 있으며, 우리는 실시간으로 그 도래를 목격하고 있습니다.”라고 두로프는 썼습니다.
개발팀은 공식적으로 코인을 언제 출시할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지만, 플레이어는 2024년 6월부터 게임에서 TON 지갑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들은 또한 텔레그램, X, 유튜브에 수많은 게시물을 올리며 시간당 수익이 플레이어가 기대하는 토큰 에어드랍에 앞서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지표임을 강조했습니다.
두로프가 게임에 대한 포스팅을 올린 후, 햄스터 컴뱃은 플레이어의 햄스터 아바타가 도달할 수 있는 최종 레벨을 추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크리에이터’ 레벨을 달성하려면 게임 내 코인을 180억 개 이상 모아야 합니다.
햄스터 컴뱃의 기네스 세계 기록 코인텔레그래프가 이전에 심층 기사에서 살펴본 것처럼 햄스터 컴뱃은 게임과 소셜 메커니즘의 결과로 여러 세계 기록에 도달했습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코인을 획득하여 거래소를 업그레이드하고 시간당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 중 하나는 플레이어가 채널의 새로운 콘텐츠를 시청하면 10만 코인을 얻을 수 있는 유튜브 콘텐츠 링크입니다.
햄스터 컴뱃의 유튜브 페이지의 구독자 수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인 미스터 비스트의 구독자 수를 앞지르고 있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또한 이 팀이 일주일(6일, 13시간 15분) 만에 천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한 최초의 유튜브 채널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햄스터 컴뱃
햄스터 컴뱃은 방치형 게임 장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텔레그램 미니 앱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개발자들은 이 게임을 “클리커” 또는 “탭퍼” 게임이 아닌, “암호화폐 거래소 CEO 시뮬레이터”라고 설명합니다. 전제는 간단합니다. 플레이어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CEO로 계약을 체결한 대머리 햄스터로 시작합니다. 사용자는 햄스터 아바타를 탭하여 게임 내 코인을 생성할 수 있지만, 핵심 메커니즘은 시간당 수익을 높이기 위해 거래소 업그레이드를 구매해야 합니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텔레그램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친구를 추천하거나, 일일 유튜브 영상에 있는 비밀 단어와 연결된 모스부호 일일 암호를 풀거나, 특정 일일 업그레이드 3개를 조합하여 구매하는 등 보다 어려운 게임 내 과제를 완료하여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웹사이트가 일일 암호 해법을 공유하는 일일 동영상과 블로그 게시물을 제작하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매일 암호를 풀면 1백만 코인이 보상으로 주어지며, 매일 카드 콤보를 사용하면 5백만 코인을 업그레이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햄스터 컴뱃 게임 링크수입원으로서는
이 게임의 성공은 또한 웹3 게임이 보편적 기본소득(UBI)의 대안이 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몇 가지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을 제기합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자신의 시간을 투자하지만, 햄스터 컴뱃의 유튜브 채널은 매일 뉴스와 암호화폐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생태계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웹3의 핵심 요소를 소개하는 역할을 합니다. 소셜 미디어 그로스 해킹에 대한 이 프로젝트의 접근 방식은 놀라운 지표를 만들어 냈습니다. 햄스터 컴뱃의 유튜브 채널은 5월 24일 출시 이후 3,20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했습니다. X 프로필은 1,13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공식 텔레그램 채널은 4,94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참고 : Hamster Kombat hits 239M users in 81 days — Telegram’s Durov >